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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ta Analyst/daily

[심화프로젝트 3일차]

rubus0304 2024. 12. 19. 21:26

 

[마케팅] 캠페인비교 태블로 프로젝트

 

- 목표: 캠페인, 채널분석을 통해 매출 증대를 목표  

- 대상: 광고대행사 경영진

- 자사: 한국 광고대행 기업, 고객 Segment (해외시장)로 이용은 가능. 

 

메인 대시: 모든 캠페인 유형에 대해 비교 가능한 요약정보

각 수치 및 그래프 -> ROI, ROAS, CVR, CTR, -> 수치, 추이그래프, 증감율

 

메인그래프1: ROI, ROAS, CVR, CTR, 연도별 캠페인별 평균치 - > cost + ROAS 혼합

퍼널 깔대기 전환율 = 매출/돈

 

메인그래프2: 고객 유입그래프 (요약정보 그래프) - 광고 수단별

(그래프를 유용한게 바로 보이게 (내용은 마우스오버 했을 때 세부정보 나오게) 

 

서브 대시1: [캠페인] 각 캠페인별 비용(cost) 비교 (필터 2개 걸고, 캠페인 이름/ 채널)

[캠페인 유용성 비교] 각 캠페인별 비용대비 매출/ 전환율 

[2025년 예산측정] 연령별 가장 유용한 캠페인, 채널분석 통해 목표매출액

- 견적 개념 

양쪽 2개씩 비교 (필터)  

퍼널그래프 (필터)

 

서브 대시2: [고객] 국가, 고객별 캠페인, 채널 비교 및 추천

[고객퍼널분석] 각 캠페인별 국가별/ 타켓팅 연령별/ 채널별/  퍼널/ 소스 대비 전환율 분석

 

분석된 가장 유용한 캠페인, 채널에 대한 cost를 늘렸을 때 매출증대 예측모델  

문제 정의

데이터 활용 계획

예상 결과물 및 기대효과

 

역할분담

- 데이터 EDA

 

ROI 높은게 비용대비 

고정비용, 비고정비용 ROI, ROAS. 

ROI (투자 대비 수익) : (매출 - 비용) / 비용

ROAS = Revenue / Cost

CTR : (클릭 수 / 노출 수) * 100 (클릭 수가 0일 경우 CTR을 0으로 처리)

CVR: (전환 수 / 클릭 수) * 100 (클릭수가 0일 경우 CVR을 NaN으로 처리)

 

 

내 역할: EDA & 서브2 고객 담당

 

시각화 스케치

 

중간완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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