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ubus0304 님의 블로그
[프로젝트 23일차] 본문
1. softr drop-down 수정완료 (폰으로 보기 편하게 글자 수 조절)
장소추천결과 불만족 -> 추천장소가 마음에 안 들어요
사이트 디자인 불편사항 -> 디자인이 보기 불편해요
기존 장소정보 개선필요 -> 장소 정보가 틀렸어요
장소정보 추가필요 -> 더 많은 정보를 알고싶어요
없음 (만족) -> 만족스러워요
기타
2. A/B 테스트 준비하기_완료
리서치
- 이탈율 높은 지점 및 문제점
1) 정량조사 (Google Analytics)
[ 이탈율이 가장 많은 페이지 순위 ]
(1) 트렌드 보러가기 (이탈률: 77.3) - 미리보기
(2) result 페이지 (이탈률: 65.1%) - Tally 에서 넘어가도록 유인 (뒤에 멘트 혹은 미리보기, 긍정 피드백)
(3) 네이버 길찾기 → Ver2 페이지에서 result 페이지로 옮김
2) 정성적 조사
유저 피드백 45개 참고하여 Ver2 웹페이지에서 미리 개선완료.
(장소추천결과, UI/UX, 장소정보 추가 등) 개선된 Ver2 페이지에서 UI적 요소로 A/B 테스트 진행예정.
가설설정
목표: 가장 이탈율이 높은 페이지 전환율 높이기
가설: ‘트랜드 보러가기’ 버튼 밑에 ‘EDA 미리보기 이미지’ 를 넣으면 제출 및 버튼 클릭 전환율이 높아질 것이다.
목표 KPI: 이탈률 77.3% → 50%
A/B 버전 생성
Test A
Test B
(예정)
테스트 진행
결과분석 및 의사결정
<A/B test 참고 URL>
https://www.codenbutter.com/blog/마케팅-필수요소-ab-테스트-알아보기-개념-편/
AB 테스트 개념 알아보기 - 코드앤버터 블로그
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 꼭 기억해야 할 필수 요소, AB 테스트 개념을 정리했어요. AB 테스트는 두가지 이상의 버전을 비교하며 더 나은 성과를 만들어내는데 필수입니다. 콘텐츠 제작, 기능 업
www.codenbutter.com
< Google Analytics >
https://analytics.google.com/analytics/web/#/analysis/p474540276/edit/cD4UWnGIQparCKIGDe-sPw
'Data Analyst > dail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젝트 21일차] (0) | 2025.02.04 |
---|---|
[프로젝트 16일차] (0) | 2025.01.31 |
[프로젝트 15일차] (0) | 2025.01.27 |
[프로젝트 13,14일차] (0) | 2025.01.24 |
[프로젝트 10일차] (0) | 2025.01.2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