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ubus0304 님의 블로그

[프로젝트 23일차] 본문

Data Analyst/daily

[프로젝트 23일차]

rubus0304 2025. 2. 5. 23:49

1. softr drop-down 수정완료 (폰으로 보기 편하게 글자 수 조절)

장소추천결과 불만족 -> 추천장소가 마음에 안 들어요
사이트 디자인 불편사항 -> 디자인이 보기 불편해요
기존 장소정보 개선필요 -> 장소 정보가 틀렸어요
장소정보 추가필요 -> 더 많은 정보를 알고싶어요
없음 (만족) -> 만족스러워요
기타

 

2. A/B 테스트 준비하기_완료

 리서치

  - 이탈율 높은 지점 및 문제점

     1) 정량조사 (Google Analytics)

 

  [ 이탈율이 가장 많은 페이지 순위 ]

  (1) 트렌드 보러가기 (이탈률: 77.3) - 미리보기

  (2) result 페이지 (이탈률: 65.1%) - Tally 에서 넘어가도록 유인 (뒤에 멘트 혹은 미리보기, 긍정 피드백)

  (3) 네이버 길찾기 → Ver2 페이지에서 result 페이지로 옮김

 

  2) 정성적 조사

    유저 피드백 45개 참고하여 Ver2 웹페이지에서 미리 개선완료.

    (장소추천결과, UI/UX, 장소정보 추가 등) 개선된 Ver2 페이지에서 UI적 요소로 A/B 테스트 진행예정.

 

 

 

가설설정

  목표: 가장 이탈율이 높은 페이지 전환율 높이기

  가설: 트랜드 보러가기’ 버튼 밑에 ‘EDA 미리보기 이미지’ 를 넣으면 제출 및 버튼 클릭 전환율이 높아질 것이다.

  목표 KPI: 이탈률 77.3% → 50%

 

A/B 버전 생성

 

Test  A 

 

 

Test B

 

 

 

(예정)

테스트 진행

결과분석 및 의사결정

 

 

<A/B test 참고 URL>

https://www.codenbutter.com/blog/마케팅-필수요소-ab-테스트-알아보기-개념-편/

 

AB 테스트 개념 알아보기 - 코드앤버터 블로그

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 꼭 기억해야 할 필수 요소, AB 테스트 개념을 정리했어요. AB 테스트는 두가지 이상의 버전을 비교하며 더 나은 성과를 만들어내는데 필수입니다. 콘텐츠 제작, 기능 업

www.codenbutter.com

 

< Google Analytics >

https://analytics.google.com/analytics/web/#/analysis/p474540276/edit/cD4UWnGIQparCKIGDe-sPw

https://tagmanager.google.com/#/container/accounts/6266059831/containers/204618085/workspaces/7/triggers

https://console.cloud.google.com/bigquery?hl=ko&inv=1&invt=AbovQw&project=travel-project-448705&ws=!1m7!1m6!12m5!1m3!1stravel-project-448705!2sasia-northeast3!3s57cbb89b-5c50-4f75-816e-a0ddf8a84250!2e2

 

'Data Analyst > dail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프로젝트 21일차]  (0) 2025.02.04
[프로젝트 16일차]  (0) 2025.01.31
[프로젝트 15일차]  (0) 2025.01.27
[프로젝트 13,14일차]  (0) 2025.01.24
[프로젝트 10일차]  (0) 2025.01.2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