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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심화프로젝트 3일차] 본문
[마케팅] 캠페인비교 태블로 프로젝트
- 목표: 캠페인, 채널분석을 통해 매출 증대를 목표
- 대상: 광고대행사 경영진
- 자사: 한국 광고대행 기업, 고객 Segment (해외시장)로 이용은 가능.
메인 대시: 모든 캠페인 유형에 대해 비교 가능한 요약정보
각 수치 및 그래프 -> ROI, ROAS, CVR, CTR, -> 수치, 추이그래프, 증감율
메인그래프1: ROI, ROAS, CVR, CTR, 연도별 캠페인별 평균치 - > cost + ROAS 혼합
퍼널 깔대기 전환율 = 매출/돈
메인그래프2: 고객 유입그래프 (요약정보 그래프) - 광고 수단별
(그래프를 유용한게 바로 보이게 (내용은 마우스오버 했을 때 세부정보 나오게)
서브 대시1: [캠페인] 각 캠페인별 비용(cost) 비교 (필터 2개 걸고, 캠페인 이름/ 채널)
[캠페인 유용성 비교] 각 캠페인별 비용대비 매출/ 전환율
[2025년 예산측정] 연령별 가장 유용한 캠페인, 채널분석 통해 목표매출액
- 견적 개념
양쪽 2개씩 비교 (필터)
퍼널그래프 (필터)
서브 대시2: [고객] 국가, 고객별 캠페인, 채널 비교 및 추천
[고객퍼널분석] 각 캠페인별 국가별/ 타켓팅 연령별/ 채널별/ 퍼널/ 소스 대비 전환율 분석
분석된 가장 유용한 캠페인, 채널에 대한 cost를 늘렸을 때 매출증대 예측모델
문제 정의
데이터 활용 계획
예상 결과물 및 기대효과
역할분담
- 데이터 EDA
ROI 높은게 비용대비
고정비용, 비고정비용 ROI, ROAS.
ROI (투자 대비 수익) : (매출 - 비용) / 비용
ROAS = Revenue / Cost
CTR : (클릭 수 / 노출 수) * 100 (클릭 수가 0일 경우 CTR을 0으로 처리)
CVR: (전환 수 / 클릭 수) * 100 (클릭수가 0일 경우 CVR을 NaN으로 처리)
내 역할: EDA & 서브2 고객 담당
시각화 스케치
중간완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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